BLOG main image
모든글 (285)
막노트 (235)
업무일지 (15)
밑거름 (12)
대화 (3)
드라마 (5)
129,377 Visitors up to today!
Today 4 hit, Yesterday 2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 6. 4. 10:52
예전부터 눈에 좋다고 알고있던 음식(주의: 정확하지 않던 지식임)은 소 간, 뱀 기름, 당근, 시금치 정도였다. 찾아보니 다들 비타민 A가 많이 들어있는 식품이었고 뱀 기름은 근거가 없구나; 예전에 먹던 눈 영양제에 사유(뱀 기름)이 함유되어있던 것 같았는데 2000년 전후로 그 영양제는 없어졌다. 뱀을 잡을 수 없어서였다는 소문을 들었지만 어디까지가 소문이고 진실인지 참; (지금 찾아본 눈에 좋은 음식들)

눈에 좋다고 알려진 것 중에 쉽게 구할 수 있는게 당근이지만 동시에 내가 가장 싫어하는 채소이기도 하다. 당근주스도 입에 안맞아서 안먹었었는데 눈수술까지 받고 나서는 싫어도 기분좋게 먹고 건강하게 사는게 좋겠다 싶어서 요즘 하루 한 잔 씩 먹고 있다. 처음엔 엄마가 만들어주시는걸 받아 먹기만 했다. 집에 녹즙기가 없어서 믹서기에 갈아먹는 방법을 쓰려는데 그냥은 안갈리니까 뭔가 넣어야하겠고, 물을 넣자니 생각만해도 역;;해서 요구르트를 두 개 넣자니 이건 너무 달고, 그래도 그냥 마시다가 하루는 요구르트가 하나밖에 없어서 요구르트 반 우유 반을 넣었는데 적당히 달고 부드러워서 먹을만 했다는 얘기. 현재 레시피를 정리하면

1. 깍둑썬 당근 + 요구르트 75 ml + 우유 75 ml
2. 믹서기에 30초 갈아서 마신다.

되겠다. 당근주스 만드는 법을 찾아보니 자연식초나 레몬즙을 넣어도 좋다는데 레몬즙은 구하기 쉽지않으니 자연식초를 넣어봐야겠다. 회복될때까지 내 몸 열심히 챙겨야지 냠냠.

2011년 6월 11일 추가
(1) 입맛이 변했는지 요구르트만 2개 넣어도 먹을만 하더라;
(2) 당근의 양은 농도에만 상관있고 주스의 양은 요구르트, 우유나 식초의 양에 따라서 달라진다.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