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모든글 (285)
막노트 (235)
업무일지 (15)
밑거름 (12)
대화 (3)
드라마 (5)
119,399 Visitors up to today!
Today 4 hit, Yesterday 20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07.06 00:43
영어 진행상황 업데이트.

1. 굿모닝팝스 (GMP)
5월 분을 모두 다 들었다. 공부한다는 생각보다는 챙겨서 듣고싶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듣는게 즐겁다ㅎㅎ
좋은 점 적어보면,
- 영화에 나오는 영어에 관심이 생겼다. 5월분 내내 배운 표현들로 라푼젤 한편을 자막없이 볼 수 있을까?
- 영어 노래에 관심이 생겼다...만 노래에 별로 관심이 없어서 아직;
- 매 주 일요일마다 영어뉴스 2개를 쪼개서 알려주는데 들을만 하네.
- 모든 과정과 표현을 계속 반복해서 들려주고 일/월에는 지난주 표현의 간단복습시간이 있다.
- 책 없이 들을 수 있다! 그래도 충분히 도움이 된다는 느낌. 나의 경우에는 듣는 데에 익숙해지려고 일부러 책을 한번도 안폈다. 한달분량 다 들었으니 복습하는 셈 치고 책 처음부터 싹 읽으면서 떠올려봐야지.
- 진행자인 이근철/John Valentine 진행이 마음에 든다.
- 너무 좋은점만 적어놓은 것 같은데 아직까지 단점을 못찾았다;
- KNRC KBS2FM 굿모닝팝스에서 지난 90일 방송분을 내려받을 수 있다.
(kbs사이트에서 다시듣기 코너나 팟캐스트(공식/비공식)에서는 지난 20일 분량만 내려받을 수 있어서 불편)


2. 패턴회화
40 패턴 x 3 문장을 모두 책으로 학습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문장이 그대로 나오는 mp3 파일을 책 없이 듣는 것도 완전하지 않다. 따라하기는 혀가 꼬여서 더 힘들다; 친구도 이 책을 기본/응용 다 공부했는데 말은 절대로 못하겠다네. 귀에는 어느 정도 익숙해졌지만 입에 익을 때 까지 계속 반복해야겠다.


3. 드라마 프랜즈
영어로 된 영화 보는 것과 중복되는 방법이어서 별도로 진행하기에는 시간이 좀 부족하다. 훗날을 기약하면서 지금은 포기한다.


4. MAA
책을 보면서 CD를 같이 들어야하는데 '영어 환경에 익숙해지려고 하는 지금 상황'에서는 당장 중요한 내용은 아닌 것 같다. 한달 후 쯤 다시 공부할 시간을 확보해봐야겠다.


5. 영화보기 - 라푼젤
조각조각 들었던 것이 얼마나 들리는지도 궁금하고, 몇번이나 반복해서 보면 영화 한편이 들리게 될지도 궁금하다. GMP에서 배웠던 것 계속해서 하는거라 새로 시작하는 부담은 없겠지만 하루이틀만에 짠! 하고 들리리라는 기대는 안한다. 보다보면 어느순간 들리게되는 경험에 대한 기대는 있다ㅎㅎ


6, CNN 청취
GMP 일요일 뉴스 청취 시간이 인상깊어서 YBM온라인강좌에서 "이렇게 하면 CNN이 들린다" 과목을 수강신청해서 듣고 있다. 20개 정도인데, 사실 화면을 보면서 해야하는거라서 GMP보다는 부담이 있지만 집중해서 영어청취 방법을 배울 생각에 하고 있다. 복습도 해야지;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