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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06.24 11:00
2011/6/25 제목 수정 및 내용 추가
(내용 추가 시작) -------------------------------
블루베리와 우유를 섞어먹으면 좋지 않다고 한다. 항산화작용을 하는폴리페놀이 우유단백질과 반응하기때문에 효과가 없다고... 나는 눈에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에만 관심이 있지만 이걸 읽어버렸으니 어쩔수없이 냉동블루베리를 그냥 먹을 수 밖에;

출처 : 블루베리, 우유와 함께 드시지 마세요!
원출처 : Milk Destroys Antioxidant Benefits in Blueberries / Blueberries and Milk Don’t Mix: Study

* 원출처 첫번째 링크를 읽어보면 열을 가했을 경우 항산화성분이 파괴되며 통조림으로 만든 블루베리나 기타 가공을 한 블루베리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건조블루베리가 맛도 영양도 좋은데, 이걸 만들때에는 열에 의해 항산화성분이 파괴되지 않도록 낮은 온도에서 건조해야한다고 한다. blueberry.org 라는 단체도 있다;
------------------------------- (내용 추가 끝)


앞으로는 냉동블루베리 상태로 그냥 씹어먹을거고, 아래는 기록용으로만 남겨둔다.

당근주스
만 만들어먹다가 이번주부터는 블루베리우유도 만들어 먹는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냉동 블루베리를 주문했다. 블루베리는 6월 말~8월에 국내에서 수확한 분량을 제외하고는 냉동포장한 것만 있다. 국내수확분도 얼리지 않으면 최대 저장기간이 2~5주라고 하니 생블루베리를 구해 먹기는 쉽지 않은 듯. 대형 마트에서 살 수 있다는데 가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네; 품종이나 재배한 나라마다 맛이 다르다고 하니까 여러 가지 구매해서 먹어보고 좋은걸 계속 구해먹어야겠다.

가격비교 참고표
- 아르헨티나산 아이스블루베리 (원산지 아르헨티나 / 수입 HS 글로벌)  티켓몬스터 링크
- 옥스포드 야생블루베리 (원산지 캐나다 /  제조원 Oxford Frozen Foods Ltd / 수입원 한독글로벌식품 / 판매 동원에프엔비) : 티켓몬스터 링크


 간단한 레시피를 정리해보면
1. 아이스베리 50 그램 (내가 구입한 것은 30알 정도면 된다) + 우유 150 ml + 시럽
2. 믹서기에 20~30초 갈아서 마신다.

참고사항:
우유를 넣고 믹서기를 돌리면 생기는 거품 때문에 넘칠 수 있으니 조심... 그리고 그냥 먹으면 약간 맹 한 맛이 나니까 시럽을 넣어주는데 꿀, 올리고당, 메이플시럽, 아가베시럽 등등에서 하나 골라서 약간(감으로) 넣어주면 맛이 살아난다. 블루베리 씨까지 잘 갈리도록 믹서시간을 조정해준다. 해동하지 않아도 잘 갈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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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Icon 빵가루 | 2011.12.04 21:40 신고 | PERMALINK | EDIT/DEL | REPLY
http://www.cjmall.com/prd/detail_cate.jsp?item_cd=14126333&header_type=prd_etv&nv_pchs=rB/5ejZBk8vLlOs5DwMd8pdbFrilV+WY6n1D2ruqd3w=
위에 구입한거 다 먹고 CJ오쇼핑에서 구입
쿠폰할인받으니 49000원인데 340 g 곱하기 8팩이니 100 g 당 1802원이다. 젤 싸네;;
| 2012.01.11 22:29 | PERMALINK | EDIT/DEL | REP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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