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main image
모든글 (285)
막노트 (235)
업무일지 (15)
밑거름 (12)
대화 (3)
드라마 (5)
121,409 Visitors up to today!
Today 0 hit, Yesterday 11 hit
daisy rss
tistory 티스토리 가입하기!
2011.06.20 13:07
음. 지난번에 계획했던 이솝우화 듣기는 보류, 다른 방법을 찾기로 했다.

중단 이유를 적어보면,
- 일단 재미가 없다;
- 잘 안들린다
- 생각보다 모르는 단어가 많다.
- 한편 1분 정도에서 20~30초가 크레딧, 정작 내용은 별로 없다.
적어놓고 보니 이상하네;; '재미가 없어서 계속할 수가 없다'고 요약할 수 있겠네. 다른 방법을 찾아봤다.


1. 굿모닝팝스 청취
이제껏 무시했던 영어학습 라디오 청취방법, 친구가 추천해서 듣기로 했다. 하루 분량이 많지 않고, 산책하면서 가볍게 들으면서 하루 분량을 계속 쌓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5월분 시네마 잉글리쉬에서 라푼젤을 다루길래 과월호 구입하고 방송녹음분을 팟캐스트에서 모두 받아서 듣고 있다.


2. 패턴회화
'이보영의 패턴회화 120'이라는 책이 집에서 굴러다니길래 1주일만에 끝냈다. 공부하고 책에 나온 문제 풀고 읽는데는 문제가 없었지만(워낙 쉽다;), 듣고 따라하기는 정말 못하겠더라. 듣기 훈련이 아니라 말하기 훈련이 필요하다는 걸 뼈저리게 느낌... 역시 영어는 공부가 아니라 습득인가;


3. 프랜즈 시청&청취
재미없던 이솝우화를 접고 재밌다는 프랜즈를 듣고 보기로... mp3 파일을 구해서 1화를 3번정도 들어보니 목소리 톤과 단어 조합만으로도 상황이 이해되는 경우가 있더라. 예전에 봤던 프랜즈로 영어공부하기라는 포스팅에서 <한글자막 - 영어자막 - 자막없이> 의 순서로 보라는 내용처럼 해보려고 생각중.


4. MAA 학습
MAA (Mastering the American Accent)라는 책을 보고 정확한 발음과 억양을 공부하기 시작. 지난 주말에 책을 받아서 목차를 살펴봤다. 9개의 장과 1개의 한국인을 위한 발음 학습 가이드가 실려있고 오디오CD 5장이 포함되어있다. 이 글에 내용 정리가 잘 되어있다.
신고
Name
Password
Homepage
Secret

티스토리 툴바